레드 캔들 게임즈의 환원(DEVOTION)은 심리 공포게임으로 지난해 2월 스팀에서 급작스레 게임이 판매 중지를 당한 바 있다.
이유는 게임내 시진핑 주석 희화화 문구 발견으로, 이 문구가발견되고나서 중국 유저들의 항의와 지적이 있었으며 각종 게임평가 하락과 SNS 이슈가 되기도 했다. 이후 개발사는 사과문, 퍼블리셔 계약 해지, 그리고 판매 중단순으로 이어졌다.
레드 캔들 게임즈는 올해 중순, 다시 재출시를 바라는 의사를 밝혔으며 그리고 그 염원은 GOG로의 독립출시로 이어질 예정이였다.
예정대로라면 12월 18일 출시 예정이였지만, 출시 소식을 전한지 5시간 만에 급작스레 GOG 출시도 무산되었다. GOG는 갑작스러운 취소의 이유를 트위터에 게재했는데, '게이머들로부터의 많은 메세지'가 이유라 밝혔다.
향간에 이번 많은 메세지 역시 중국 유저들이지 않을까 하는 의혹이 들고 있으며 또다시 중국 유저들의 원성에 출시가 무산 된 것이라 추측되고 있다.
현재까지도 환원의 출시 취소 사유, GOG의 메세지가 어떤 메세지인지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고 있다.
기사 및 더 읽기 ( 중국 시진핑 주석 희화화 요소로 스팀에서 게임 내렸던 환원, GOG 출시도 무산 - 케이벤치 (KBench) )https://ift.tt/3akzGg2
과학/기술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중국 시진핑 주석 희화화 요소로 스팀에서 게임 내렸던 환원, GOG 출시도 무산 - 케이벤치 (KBench)"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