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의 4차 산업혁명 캠퍼스 조성 사업이 빠르게 본 궤도로 진입하며 지역사회와 관련 산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홍익대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인재 양성과 연구 활성화, 산·학·연 협업체계 및 지역사회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을 세워 추진하고 있다. 경기 화성시에 확보한 캠퍼스 용지에 지자체의 지원과 주요 기관의 유치를 통하여 대학은 물론 산업계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겠다는 의지이다.
홍익대 4차산업혁명캠퍼스 조성 사업은 1단계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 2단계 ‘미래형 교육·연구 기반 고도화’, 3단계 ‘지역상생 프로그램 완성’ 등의 단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홍익대학교는 그 첫 단계로 경기도, 화성시, 지역 국회의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첨단자동차기술협회, 경기과학기술대학교,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와 8일 ‘2020년 미래산업 기반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화성시와 경기도 등의 지자체,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등의 연구소와 함께 산·학·연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지역사회와 각 참여 기관의 공동발전을 견인하기 위한 상호 협력을 목표로 하고 있다.주요기사
홍익대 양우석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4차산업혁명캠퍼스의 조기 정착을 기대하고 있고, 향후 교육과 연구는 물론 지역사회 유대를 위한 협력 프로그램도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창닫기
September 10, 2020 at 09:18AM
https://ift.tt/3ieOkGI
홍익대, 경기 화성시에 4차산업혁명캠퍼스 조성 - 동아일보
https://ift.tt/2XVbV7u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홍익대, 경기 화성시에 4차산업혁명캠퍼스 조성 - 동아일보"
Post a Comment